본문 바로가기


보도기사

확대 축소 프린트 다운로드
[매일경제]겨울엔 따뜻한 미술관 나들이
보도일 : 2019.12.26
관련URL : https://www.mk.co.kr/news/culture/view/2019/12/1082928/?a=1

서울 평창동 토탈미술관은 28일 오후 3시부터 4시간 동안 `뮤지엄 나이트(Museum Night)`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 어르신과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클래식 음악회 `겨울 이야기`를 열고 직접 악기를 연주하는 시간도 마련한다.
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, 한국사립미술관협회가 주관하는 `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` 일환이다.
미술관 전시와 지역 특성을 연계한 맞춤형 예술체험 행사로 27~29일 전국 16개 등록 사립미술관에서 펼쳐진다. 서울 진관동 사비나미술관은 29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`보고, 듣고, 즐기Go! : 미술관 가는 날!`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 나의 정체성을 고민하는 `누구나`를 대상으로 진행되며, 다발 킴 개인전 `천 개의 횡단-다발 킴의 레드스타킹` 해설을 들을 수 있다.
경기도 김포시 보름산미술관에서는 28일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 장서윤 작가 그림책 `감정동 사람들`을 감상하고, 길고양이 `키키키`를 솜인형으로 만든다.
경기도 용인시 이영미술관은 28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화가 박생광의 십장생 시리즈 등을 감상하고, 자신 만의 멜로디카드를 만들 예정이다.
충청남도 아산시 당림미술관은 28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`미술관에서 놀자~`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 현재 전시 중인 `바라보다`를 감상한 후 스케치북에 색연필로 그림을 따라 그린다.
12월 `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`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립미술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 

링크 : https://www.mk.co.kr/news/culture/view/2019/12/1082928/?a=1

 

한국사립미술관협회 #미술관문화가있는날 #주관 #문화체육부관광부 주최 #토탈미술관 #뮤지엄나이트 #사비나미술관 #보고듣고즐기해 #레드스타킹 #보름산미술관 #장서윤 작가 #이영미술관 #박생광 작가 #당림미술관 #미술관에서 놀자~ #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 #한국사립미술관협회 홈페이지 #확인

목록보기